라이프

'2023 해외 10대 로봇 뉴스’

33169 2024. 1. 10. 00:14

 

미국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이 로봇 혁신에 나서고 있다. 아마존은 시애틀 남쪽에 위치한 아마존의 로봇 연구 개발 시설에서 애질리티로보틱스의 휴머노이드 로봇인 ’디지트(Digit)’를 테스트한다고 밝혔다. 아마존이 최초로 사용하는 디지트는 직원들이 토트(tote) 재활용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재고가 완전히 회수되면 빈 토트를 집어 들고 옮기는 매우 반복적인 과정이다. 아마존은 이번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이뤄지면 자사 물류 시설에 휴머노이드로봇을 본격 투입하겠다는 계획이다.

 

아마존은 또한 풀필먼트센터에 무거운 짐을 운반할 수 있는 새로운 모바일 로봇 ‘타이탄’을 배치했다. 아마존은 타이탄이 10년에 걸친 모바일 로봇기술의 혁신을 바탕으로 개발됐으며, 현재 아마존 사업장에 가장 광범위하게 배치돼 있는 로봇인 허큘러스(Hercules)보다 두 배나 더 무거운 짐(2500파운드, 약 1134kg)을 싣고 이동할 수 있다고 밝혔다.

(로봇신문 12월 28일 내용 일부)

 

소견)올 한해 생성형 인공지능 열풍이 로봇산업계를 강타했다. 생성형 로봇 인공지능과 로봇 기술의 결합으로 인공지능 로봇 시대가 본격 도래할 전망이다.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 열기도 전세계 로봇산업계를 뒤흔들었다. 여기에 중국이 휴머노이드 로봇 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겠다고 발표, 전세계 로봇 산업계를 긴장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