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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형민 변호사의 IT경영법무] 인공지능 시대, 무엇을 배울 것인가IT 2024. 3. 24. 00:43
요즘 기업의 자문회의마다 챗GPT 이야기가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챗GPT는 인공지능 개발업체인 OpenAI가 2022년 12월 출시한 생성형 AI로 출시 두 달 만에 월간활성이용자수(MAU) 1억명을 달성했고 출시 1년 만에 약 15억명의 월간활성이용자수를 돌파했다. 챗GPT는 더 이상 얼리어답터들의 전유물이 아닌 기업의 업무효율을 위한 생산성 도구로 자리잡았다.
미국 엔지니어링 분야의 명문대인 애리조나주립대(ASU)는 과제 수행에 챗GPT 사용을 공식적으로 허용하기 시작했고 국내 대학에서도 계산기를 교육 현장에 받아들인 것처럼 챗GPT를 올바르고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가르쳐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전자신문 3월 13일 내용 일부)
소견) 인공지능의 활용은 인간을 대체하기 위한 방향이 아니라, 인간이 더 근본적이고 담대한 질문을 할 수 있는 방향으로 활용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인공지능에 대한 배움도 근본적인 배움에서 출발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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