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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산 배터리 OUT!’ 현대차 깜짝 발표에 네티즌 환호성 터진 상황직장 2024. 1. 5. 00:36
전기차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품은 무엇일까? 바로 배터리다.
그간 전기차 시장에서 주류로 사용된 배터리는 삼원계(니켈-코발트-망간) 리튬 이온 배터리였다. 해당 배터리는 높은 에너지 밀도를 기반으로 뛰어난 성능을 보인다는 장점을 갖지만, 반대로 치명적인 단점 역시 갖고 있기도 하다. 바로 배터리의 가격이 다른 종류의 배터리들 대비 너무나도 비싸다는 것이다.
삼원계 리튬 이온 배터리의 비싼 가격은 전기차 가격을 높이는데 큰 영향을 미쳤다. 이에 차량 가격 인하를 원했던 중국 전기차 업체들은 다른 배터리로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요즘 들어 자주 들려오는 리튬인산철(LFP) 배터리가 그 주인공이다.
(모빌리티TV 12월 24일 내용 일부)
소견)현대차그룹이 개발하는 LFP 배터리는 60Ah 이상의 용량, 300Wh/kg의 에너지 밀도를 목표로 한다.이는 현존하는 모든 LFP 배터리 중 가장 최상의 성능이다. 일각에서는 해당 목표를 달성한 LFP 배터리는 웬만한 삼원계 리튬 이온 배터리와 동등한 수준의 성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을 내놓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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