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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企, 영업부서 얘기만 잘 들어도…'세상에 없던 신제품' 만들 수 있죠직장 2022. 7. 26. 00:13
대부분의 기업은 성장을 원한다. 중소기업도 당연히 예외가 아니다.
기업의 성장이란 보통 매출액의 증가를 의미한다. 매출을 증가시키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으나 결국 좋은 제품을 만들어 적절한 가격에 많이 판매하는 것으로 귀결된다.
이 과정의 첫 단추는 '시장에서 원하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다. 그러나 중소기업은 자사의 기술력을 보여줄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한 뒤 출시하는 기술 지향적인 경우가 많다.(매일경제 7월 12일)
소견)원래 A사는 포화 상태인 키보드 시장에서 글로벌 기업의 제품과 유사한 제품을 만들어 저가 전략 위주로 경쟁하고 있었다. 이 회사는 매출을 성장시키기 위해 유사 제품이란 한계를 극복할 방안을 찾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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