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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50년, 제조에 서비스를 더하는 따뜻한 디지털 플랫폼 정책IT 2022. 10. 10. 00:10
지난 50년은 정부가 대기업 중심의 경제체제로 다양한 정책을 수립하고, 선택과 집중으로 많은 대기업을 지원해 왔다. 그 결과 질 좋은 제품을 많이 생산해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수익을 창출했고, 국민 삶의질을 높여왔다. 그 와중에도 중소기업은 원가 절감의 압박에 마른 수건도 짜야하는 힘든 시기를 지금까지 잘 버텨왔다. 앞으로 50년은 정부가 중소기업 중심의 디지털 경제 체제를 구축해 벤처, 스타트업이 중소기업으로, 중견기업을 넘어 글로벌 히든챔피언 기업으로 성장 발전하도록 정책을 수립해 지원해야 한다.
이번 칼럼은 열여섯번째 정책 제안으로 ‘앞으로 50년, 제조에 서비스를 더하는 따뜻한 디지털 플랫폼 경제’ 정책으로 중소벤처 제조를 중심으로 골목상권, 전통시장, 소상공인 등 서비스를 융복합하면서 중견 및 대기업과 협업하는 소통과 신뢰를 기반으로 새로운 사업 모델을 개발하는 디지털 플랫폼 정책 수립 방안을 제언한다.
(인더스트리뉴스 9월 29일 내용 일부)
소견)우리나라 대기업이 노무비때문에 해외 중국,베트남,인도로 진출하는 것입니다.이시대에는 사람을 투입하는 생산방식은 남에게 뒤진다.그래서 국내회귀하여 무인자동화 등으로 추진해야 글로벌 경쟁력으로 확보하게 됩니다.만약에 우리나라가 추진 안하고 중국,베트남 등에서 먼저 추진하면 뒤질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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