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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 총성 없는 전쟁…삼성·현대차·LG 차별화로 시장 공략직장 2023. 6. 26. 00:15
갈수록 커지는 로봇 시장의 주도권을 잡기 위한 총성 없는 전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미국과 중국은 각종 지원책을 통해 배달, 배송 서비스에 로봇 도입을 확대했다. 인텔, 아마존, 알리바바 등 자본력 있는 글로벌 기업들이 로봇 상용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시장 확대에 군불을 지피고 있다. 선진 로봇 기술로 무장한 미국과 저가 공세를 펼치는 중국의 틈에 낀 한국은 아직 세계 로봇 시장에서 주목받지 못하고 있다.
로봇업계는 삼성전자, 현대차, LG전자 등 대기업들의 움직임에 기대를 걸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7일 “국내 주요 대기업이 각각의 경쟁력을 활용한 차별화 전략으로 로봇 시장 선점에 나설 채비를 마쳤다”고 말했다.
(이투데이 6월 7일 내용 일부)
소견)LG전자는 로봇 고유 브랜드 ‘클로이’로 실생활과 밀접한 로봇 서비스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LG전자는 로봇을 미래사업의 한 축으로 삼고 호텔, 병원, 레지던스, F&B(식음료) 등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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