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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데이터 연계로 생산성과 제조업 경쟁력 높여야IT 2024. 10. 2. 00:08
데이터는 돈이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소비자의 취향까지 파악하려는 노력은 글로벌 기업에 매우 중요하다. 애플,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같은 빅테크 기업은 그간 고객 지향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으로 경쟁력을 확보해왔다. 이 과정에서 소비자가 주는 데이터는 사업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런 소비 데이터는 시장 점유율 확대의 도구다. 그러나 데이터에서 보다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산업데이터다. 이를 제대로 활용하는 것은 기업의 진정한 경쟁력이 된다. 전 세계적으로 제조업 혁신에서 산업데이터의 적극적인 공유와 활용이 쟁점이 된 지도 상당한 시간이 흘렀다.
(중앙일보 9월 23일 내용 일부)
소견) 예를 들면 어떤 기계의 수명이나 고장 원인 등에 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제조 과정의 불량을 줄이거나 안전에 대한 대비를 선제적으로 할 수 있다. 인공지능(AI) 시대에 산업데이터를 제대로 활용한다면 더 나은 품질과 안전성 확보, 부가가치 향상이 가능하다.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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