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업 인식도 전환해야IT 2021. 9. 10. 00:49
대부분의 직장인은 하루 24시간 중 짧게는 8시간에서 길게는 10시간 이상 각자 맡은 프로젝트와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회사 조직원들과 관계를 맺고 의사소통을 합니다. 기업은 이메일, 메신저, 게시판 등 저마다의 도구를 도입·구축해 효율적인 정보 공유와 생산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업무를 중심으로 한 네트워크와 소통 도구의 활용 및 중요성 때문인지 글로벌 소프트웨어 회사들은 협업 툴 시장에서 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기업 내 온라인 네트워크의 진화와 트렌드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존 소프트웨어인 ‘오피스’ 프로그램에서 ‘팀즈’라는 협업 툴 중심으로 사업을 개편했으며,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인 세일즈포스는 ‘Slack’이라는 기업 솔루션 서비스 기업을 277억 달러(한화 약 30조 원)에 육박하는 가격으로 인수하기도 했습니다.
(플래텀 8월 24일 내용 일부)
소견)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접어든 현대사회, 기업 경영의 가장 큰 화두 중 하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다. 끊임없이 펼쳐지는 디지털 혁신의 파도 속에서 새로운 플랫폼이나 프로그램을 젊은 층의 전유물로만 생각했다면 큰 오산이다. 언택트 워크(Untact Work) 시대로의 전환, 우리의 인식부터 전환해야 할 때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격의 메타버스…"10년 안에 가상·현실 경계 사라진다" (1) 2021.09.23 다품종 소량생산… ‘中企형 스마트팩토리’ 개발로 사업 확장 (1) 2021.09.15 스마트 팩토리, AI, 그리고, 메타버스 (1) 2021.09.06 스마트미러로 날씨 보고 로봇이 택배 배송…똑똑해지는 아파트 (1) 2021.09.03 귀뚜라미보일러, “AS에 ICT IoT 스마트 기술 도입” (1) 2021.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