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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여 개 금속 패널을 하나의 캐스팅 부품으로…다이캐스팅의 혁신 ‘기가캐스팅’혁신 2022. 6. 16. 00:03
다이캐스팅은 용융금속을 금형에 주입하는 정밀 주조 기술로, 자동차 부품 생산 등에 주로 사용된다. 최근 테슬라는 대형 다이캐스팅 방법인 기가캐스팅 기술로 다른 완성차 업체와는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포스코경영연구원의 ‘테슬라 버티컬(상) : 혁신의 상징 테슬라 플랫폼’ 보고서는 테슬라의 핵심 경쟁력 파악을 위해 주요 기술에 대한 심층 분석을 진행했다.
지난해 테슬라는 3개 부품(프론트·리어 캐스팅, 배터리팩)으로 구성되는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 언더바디를 소개한 바 있다. 이는 대부분의 완성차를 생산하는 금속패널 점용접 방식이 아닌, 대형 부품을 알루미늄 캐스팅으로 생산하는 기가캐스팅 방식을 적용한 것으로, 혁신적 시도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산업일보 2021년 8월 12일 내용 일부)
소견)바디(차체) 생산, 용접 공정의 간소화--작업자가 감소 , 불량률의 저하 , 생산 시간의 감소.성능의 개선---용접 포인트가 줄어들고 일체화 됨에 따라 차제 강성이 증가되는 효과를 가져옴.이렇게 부품수를 줄이는 것이 생산기술의 기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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