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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락한 독일차, 뜬 일본차…수입차 시장 '전기차 포비아' 들썩라이프 2024. 8. 28. 00:13
특히 업계 안팎에서는 최근 인천 청라의 한 아파트에서 발생한 메르세데스-벤츠 전기 세단 화재 사고가 독일차 3사에 대한 ‘불신’으로 이어질지 주목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점유율이 2%도 되지 않는 중국 파라시스의 저가 배터리를 채택한 사실이 드러나면서 극심한 원가 절감이라는 비판이 쇄도하고 있다.
한편에서는 독일차가 내연기관차 명성에 취해 전기차 흐름에 크게 뒤쳐졌다는 평가를 간접 입증한 사례로 보고 있다. 한국자동차연구원 보고서에 따르면, 과거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기업과 합작법인을 세웠던 폭스바겐과 메르세데스-벤츠는 이제 중국 전기차 기술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협력을 시도하고 있다. 이전에 관련 기술을 전수하던 입장이 지금은 기술을 얻기 위한 구애로 뒤바뀐 것이다.
(뉴스웍스 8월 18일 내용 일부)소견)그동안 수입차 시장을 호령했던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독일 완성차 3사가 나란히 판매 부진을 겪고 있다. 반면, 일본 도요타와 미국 테슬라는 판매가 크게 늘면서 수입차 시장의 판도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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