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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활용의 꽃, AI가 내·외부 고객경험 향상 이끈다IT 2021. 8. 30. 00:05
디지털 혁신으로 인하여 개인화를 넘어 초개인화가 화두가 되는 시점이다. 이는 온.오프라인 간의 경계가 점점 사라지고 AI,빅데이터,클라우드 등 혁신 기술이 일반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디지털 퍼스트 시대에 기업들이 다양한 혁신기술들을 비지니스 활동에 어떻게 융합하고 활용하는지에 따라 고객들은 매우 상이한 브랜드 여정을 경험하게 된다.
다양한 기술 중에서도 화두가 되고 있는 기술은 단연 AI라고 할 수 있다. 민첩한 기업이 생존하는 ‘속자생존(速者生存)’의 시대에서 AI는 인간이 할 수 없는 막대한 양의 데이터를 빠르게 분류, 가공 및 분석함으로써 초개인화된 서비스 제공을 지원하고 내·외부고객의 경험 향상을 이끄는 핵심 기술이라고 할 수 있겠다.(한국경제 8월 12일 내용 일부)
소견)AI와 다른 기술들과의 시너지를 통해 ‘어떻게 고객경험을 향상시킬 것인가?’ 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 것이 디지털 혁신의 출발점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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